7월 30일 NPB 일본야구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분석관리자
2025-07-30 02:43:17
47 1 0

7월 30일 NPB 일본야구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요코하마 베이스타즈는 트레버 바우어(4승 8패 4.17)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16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6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바우어는 예년의 위력을 전혀 재현하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홈에서 기복이 상당히 심한 편인데 그나마 야쿠르트 상대로는 강점이 있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램버트 상대로 단 1점을 올리는데 그친 요코하마의 타선은 원정의 부진이 여전히 홈에서 타파되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중심 타선이 전혀 제 몫을 하지 못하는 중. 3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승리조가 개점 휴업이다.


야쿠르트 스왈로즈는 페드로 아빌라(3승 6패 4.63)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20일 히로시마와 홈 경기에서 구원으로 나서 2이닝 1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아빌라는 일본 리그 적응에 상당히 애를 먹고 있음을 부인할수 없다. 요코하마 상대로 시즌 첫 등판인데 야간 경기에선 QS 이상을 기대할수 있는 투수라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아즈마를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5점을 올린 야쿠르트의 타선은 정말 무서울 정도의 집중력을 과시하는 중이다. 돌아온 무라카미 무네타카의 신고 홈런은 최고의 장면일듯. 3이닝을 무안타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리그 최고 레벨이다.


또 야쿠르트가 연승을 추가했다. 최근의 야쿠르트는 지지 않는 야구를 확실히 보여주는 중. 특히 타선이 제 몫을 해내고 있고 불펜은 무적에 가깝다. 금년의 바우어는 이전의 바우어와 다르고 아빌라는 야간 경기에서 강점이 있다. 힘에서 앞선 야쿠르트 스왈로즈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야쿠르트 승리

승1패 : 야쿠르트 승리

핸디 : 야쿠르트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짝






주니치 드래곤즈는 야나기 유야(1승 1패 0.90)가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군 복귀전이었던 15일 한신 원정에서 5이닝 1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야나기는 무려 5개의 사사구를 내주는등 아직까지는 좋을때와는 거리가 있음을 증명한 바 있다. 그래도 홈 경기 강점은 원래 가지고 있는 투수고 요미우리 상대로도 강한 투수라는 점에 승부를 걸 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니시다테와 발도나도를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8점을 올린 주니치의 타선은 오래간만에 홈에서 활발한 모습을 보여주었다는점이 고무적이다. 홈런으로 5점이 나왔다는건 그만큼 이 팀이 장타에 목말랐다는 이야기.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승리조가 계속 제 몫을 해줘야 한다.


요미우리 자이언츠는 토고 쇼세이(2승 6패 5.24)가 1군 복귀 마운드에 오른다. 6월 22일 세이부 상대로 홈에서 5이닝 3실점 패배를 당한 뒤 다시 2군으로 내려간 토고는 근 한달여만의 복귀 마운드다. 주니치 상대로 원정에서 6월 1일 5.2이닝 1실점으로 시즌 최고의 투구를 보여주었는데 원래 복귀전 투구가 좀 좋은 타입이라는데 승부를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오노 상대로 터진 트레이 캐비지의 2홈런 5타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요미우리의 타선은 캐비지를 제외하면 다른 타자들이 득점권에서 제 몫을 하지 못한게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다. 그래도 중심 타선의 홈런이 나왔다는데 만족해야 할듯. 등판과 동시에 2실점을 허용한 발도나도는 금년에도 기대가 힘들어 보인다.


오래간만에 주니치의 타선이 터졌다. 이 흐름이 이어질수 있느냐가 관건일듯. 홈의 야나기는 일단 에이스급 투구를 기대할수 있는 투수. 관건은 역시 토고가 어떤 투구를 해주느냐인데 주니치 상대로는 좋은 기억이 있고 이를 유지할 능력도 있다. 결국 후반이 관건인데 요미우리는 셋업쪽에 약점이 있는 팀이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투수력에서 앞선 주니치 드래곤즈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주니치 승리

승1패 : 1

핸디 : 요미우리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






한신 타이거즈는 무라카미 쇼키(8승 3패 2.10)가 시즌 9승 도전에 나선다. 19일 요미우리와 원정 경기에서 6이닝 2안타 무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무라카미는 야쿠르트전의 홈 경기 부진을 바로 극복하는데 성공해 보였다. 히로시마 상대로 금년 홈과 원정 모두 강점을 보여주는 투수라는 점 역시 호투를 기대케 하는 요소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1회말 오오야마의 적시타로 나온 1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한신의 타선은 여전히 홈 경기 타격의 기복이 아쉬운 모습을 이어가는 중이다. 후반 5이닝 퍼펙트는 크게 반성해야 하는 부분.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승리조의 강력함이 눈에 띈다.


히로시마 토요 카프는 오오세라 다이치(4승 5패 2.93)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16일 DeNA와 홈 경기에서 6.2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오오세라는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날씨가 더워질수록 페이스가 떨어지는 문제는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 한신 상대로 9일 홈에서 6.1이닝 3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이번 경기가 원정이라는 점은 부담이 되기에 충분해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천적 오타케에게 철저하게 막히면서 5안타 완봉패를 당한 히로시마의 타선은 원정에서 약하고 좌완에게 약한 문제를 그대로 이어가고 말았다. 이 문제는 아예 지워지질 않는 중.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쿠리바야시 료지를 다시 마무리로 돌리는게 좋아 보인다.


한신이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여전히 홈 경기의 타격 부진이 아쉬웠다. 그러나 히로시마의 원정 부진은 아예 고쳐지질 않는 레벨인듯. 무라카미의 홈 경기 투구는 무적에 가깝고 오오세라의 투구는 날씨가 더워질수록 조금씩 흔들리는 편이다. 그리고 불펜의 차이도 무시 못한다. 선발에서 앞선 한신 타이거즈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한신 승리

승1패 : 한신 승리

핸디 : 히로시마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짝






닛폰햄 파이터스는 키타야마 코우키(6승 3패 1.40)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선다. 16일 세이부 원정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키타야마는 치바 롯데 원정의 부진을 매우 빠르게 극복했다는 점이 긍정적인 부분이다. 돔 구장에 있어선 가히 최고의 투구를 해내고 있고 소프트뱅크 상대로 이번 시즌 완투승 포함 14이닝 2실점이라는 점 역시 이번 경기의 호투를 기대케 하는 대목이다. 전날 경기에서 리반 모이네로와 스기야마 상대로 2점을 올린 닛폰햄의 타선은 홈런이 없으면 득점이 잘 안되는 문제를 다시금 보여주었다. 이 팀의 승패는 홈런에 달려 있다고 해도 좋을 정도. 3.1이닝을 1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그들이 가장 믿는 부분일 것이다.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오오츠 료스케(1승 1패 3.32)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복귀전이었던 21일 세이부 원정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오오츠는 웨스턴 리그의 크랙은 역시 1군에서 통한다는걸 다시금 증명해 보였다. 작년 닛폰햄 상대로 원정에서 2경기 모두 6이닝 이상 1실점으로 좋았다는 점은 이번 경기에서 소프트뱅크가 왜 오오츠를 2군에 보내지 않고 이번 경기에서 등판시켰는지를 기대케 하는 요소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야마사키와 자바라를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5점을 득점한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중심 타선이 제 몫을 해낸게 컸다. 최근 코쿠보 감독의 전략적 타순은 잘 통하는 중. 그러나 2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4점차에서 꼭 스기야마를 등판시켜야 했나 싶다.


소프트뱅크의 연승에 또 1이 추가 되었다. 그리고 닛폰햄과 승차는 제로. 일단 소프트뱅크의 타격이 좋긴 하지만 홈 경기의 키타야마는 거의 무적에 가까운 투수라는걸 잊으면 안된다. 물론 오오츠가 작년 닛폰햄 상대로 강한 투수이긴 하지만 금년의 오오츠는 작년만 못하고 전날 스기야마는 쓰면 안되는 거였다. 선발에서 앞선 닛폰햄 파이터스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닛폰햄 승리

승1패 : 1

핸디 : 소프트뱅크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






치바 롯데 마린스는 이시카와 슈타(4승 3패 3.66)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21일 오릭스와 홈 경기에서 7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이시카와는 닛폰햄전 홈 경기 부진을 멋지게 극복하는데 성공해 보였다. 즉, 팀을 상당히 타는 편인데 라쿠텐 상대로 시즌 첫 등판이라는게 오히려 이시카와에게는 살짝 불리할수도 있다. 전날 경기에서 코쟈 상대로 단 1점에 그친 치바 롯데의 타선은 홈 1차전의 부진 징크스를 극복하지 못했다. 10개의 안타로 1점이라는건 득점권의 집중력 문제다.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그래도 제 몫을 하는 중.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키시 타카유키(4승 4패 4.22)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10일 세이부 원정에서 6.1이닝 4실점 패배를 당한뒤 1군에서 말소되었던 키시는 2군에서 어느 정도 조정을 거치고 올라오는 상황이다. 치바 롯데 상대로 홈에서 2일 5이닝 5실점 패배를 당했 는데 원정이 아쉬운 투수라는 점도 불안 요소 중 하나다. 전날 경기에서 타네이치 상대로 2점을 올린 라쿠텐의 타선은 8개의 안타와 5개의 볼넷으로 2점이라는게 아쉽다. 게다가 2점 중 적시타는 단 1개도 없었다는건 분명한 불안 요소일듯. 2.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셋업쪽의 안정감이 좋다.


치바 롯데의 1차전 징크스는 그대로 이어지고 말았다. 그러나 이번 경기는 어느 정도 반등의 여지가 있는 편. 반면 라쿠텐은 전날 적시타가 없었다는 점이 이시카와 상대로 불안하게 여겨지는 포인트다. 금년의 키시는 원정이 약하고 치바 롯데 상대로도 기억이 좋지 않다. 라쿠텐의 강점인 불펜이 가동되기 전에 경기가 끝날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치바 롯데 마린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치바 롯데 승리

승1패 : 치바 롯데 승리

핸디 : 라쿠텐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짝






오릭스 버팔로스는 미야기 히로야(3승 3패 2.47)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18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6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미야기는 치바 롯데 상대로 호조가 끊겼다는 점이 아쉬움을 주고 있다. 세이부 상대로 이번 시즌 꾸준히 QS+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는게 이번 경기의 강점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타케우치 상대로 터진 스기모토의 2점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오릭스의 타선은 소프트뱅크 원정부터 시작된 타격 부진이 계속 이어지고 있는 중이다. 특히 10회말 동점 찬스를 허무하게 날려버린건 왜 오릭스가 1위 경쟁에서 탈락했는지를 보여주는 장면일듯. 4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10회말 투수로 폭투맨인 사이키 카이토를 등판시키면 안되는거였다.


세이부 라이온즈는 타카하시 코나(4승 4패 2.51)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17일 닛폰햄과 홈 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타카하시는 오래간만에 승운이 따라주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오릭스 상대로 쿄세라돔 원정에서 7이닝 1실점 패배를 당하긴 했지만 지금의 타카하시라면 돔 구장의 호투는 기대하고도 남는다. 전날 경기에서 쿠리와 사이키 상대로 3점을 올린 세이부의 타선은 5회초의 찬스를 잡아낸게 상당히 컸다. 10회초의 결승점은 폭투였다는 점은 조금 뒷맛이 씁쓸할수 있는 부분.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방어율 0.30의 야마다 하루토가 대단한 투구를 보여주고 있다.


5연패 대결에서 먼저 연패를 끊어낸건 세이부였다. 전체적으로 오릭스가 더 무기력한 경기를 보여주었음을 부인할수 없을듯. 특히 4회부터 10회까지 안타가 단 2개였다는건 타카하시 상대로도 고전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다. 미야기의 투구는 발군이지만 완벽하진 않고 불펜의 우위는 세이부가 가지고 있다. 후반에 강한 세이부 라이온즈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세이부 승리

승1패 : 1

핸디 : 세이부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

댓글 1
  • 동글이당
    2025-07-30
    감사합니다 
전체 5868/1 page
다음 이전
팝업 내용
팝업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