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1일 일본프로야구 NPB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분석관리자
2025-08-01 14:26:34
29 2 0
7월 31일 일본프로야구 NPB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요미우리 자이언츠는 야마사키 이오리(8승 2패 1.07)가 시즌 9승 도전에 나선다. 19일 한신과 홈 경기에서 7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야마사키는 리그전 재개 이후 4경기에서 28.2이닝 1실점이라는 압도적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DeNA에게도 극도로 강한 투수임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의 기대치 역시 충분히 가져도 문제가 없어 보일 정도다. 전날 경기에서 카네무라 상대로 카이 타쿠야의 3점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요미우리의 타선은 타격감은 어느 정도 올라온 편. 그러나 주니치의 불펜 공략 실패는 아무래도 아쉽다. 6.1이닝동안 4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마무리 마르티네즈의 블론이 상당한 충격일 것이다.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는 안드레 잭슨(8승 4패 2.09)이 시즌 9승에 도전한다. 19일 주니치 원정에서 4.1이닝 2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잭슨은 7월 들어서 투구 내용이 급격하게 무너지고 있는 중이다. 13일 요미우리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실점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지금의 잭슨은 더위를 전혀 이겨내지 못하는 모습이 역력하다. 전날 경기에서 야쿠르트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4발 포함 무려 14점을 올린 DeNA의 타선은 시즌 3번째 두자릿수 득점이 매우 반가울 것이다. 문제는 이 흐름을 과연 이어갈수 있느냐다. 3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화룡 점정을 하지 못한게 아쉽다.
요미우리가 뼈아픈 역전패를 당한 반면 DeNA는 대승을 거두었다. 팀 분위기는 그야말로 막상막하 그 자체. DeNA가 전날 14점을 올리긴 했지만 상대 투수가 다름 아닌 야마사키라는게 문제다. 요미우리는 역전패를 당하긴 했지만 잭슨의 투구가 최근 좋지 않다는 점이 이번 경기의 중요 포인트가 될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요미우리 승리
승1패 : 1
핸디 : DeNA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홀





야쿠르트 스왈로즈는 타카나시 히로토시(1승 3패 3.67)가 1군 복귀전을 가진다. 6월 17일 라쿠텐과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으로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뒤 1군에서 말소되었던 타카나시는 교류전의 부진이 너무나 컸다. 그 전 리그전에선 어느 정도 홈에서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이번 경기의 기대치는 QS 정도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타이라 켄타로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9회초 터진 무라카미 무네타카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야쿠르트의 타선은 1회초 선취점 찬스를 놓친게 그대로 경기에 영향을 미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다. 홈에서 반등 여부가 이번 경기 최대의 승부 포인트. 6이닝동안 9실점으로 무너진 불펜은 금년은 시미즈 노보루에 대한 기대치를 내려놓는게 좋을듯 하다.
한신 타이거즈는 이토 마사시(4승 1.03)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21일 요미우리 원정에서 6.1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이토는 쾌조의 흐름에 제대로 브레이크가 걸린바 있다. 그래도 금년 야쿠르트 상대로 홈과 원정에서 16이닝 무실점으로 절대적 강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모리 쇼헤이 상대로 3점을 올린 한신의 타선은 히로시마의 불펜 공략 실패가 너무나 아쉽다. 이번 시즌 진구 구장에서 타격이 좋았기 때문에 그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듯. 5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넬슨의 2실점 부진이 아쉽다.
야쿠르트의 연승 행진이 막을 내렸다. 그것도 너무나 크게. 이는 팀 분위기를 그대로 가라앉힐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게다가 이토는 야쿠르트 킬러에 가까운 투구를 해주고 있는 반면 타카나시에게 홈 경기를 기대하는건 어렵다. 물론 야쿠르트의 불펜 레벨은 리그 최고 레벨이지만 유일하게 대항이 되는게 한신이다. 선발에서 앞선 한신 타이거즈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2 한신 승리
승1패 : 한신 승리
핸디 : 한신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홀





히로시마 토요 카프는 타카 타이치가 시즌 첫 1군 마운드에 오른다. 작년 단 1경기에 등판해 2이닝 무실점의 투구를 보여주었던 타카는 2라운더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금년 웨스턴리그 14경기에서 .271의 피안타율과 WHIP 1.41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는건 1군에서 기대의 여지가 매우 떨어진다는 이야기다. 전날 경기에서 이하라와 넬슨을 공략하면서 6점을 올린 히로시마의 타선은 드디어 원정에서 좌완 투수를 공략해 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홈에서 이 기세를 이어갈수 있느냐가 승부를 가를 것이다. 4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오래간만에 제 몫을 해낸것 같다.
주니치 드래곤즈는 카일 멀러(3승 5패 3.75)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19일 DeNA와 홈 경기에서 6이닝 5안타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멀러는 최근 2경기에서 매우 나아진 투구를 과시하고 있는 중이다. 히로시마 상대로 11일 홈에서 6.2이닝 1실점 투구를 보여주었는데 야외 구장에서의 기복의 극복 여부에 따라 결과물이 달라질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요미우리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7점을 올린 주니치의 타선은 홈에서 극과 극의 타격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강점이자 단점이다. 9회말 동점 2점 홈런을 터트린 호소카와 세이야는 7월 한달간 확실하게 중심 타자 역할을 해낸듯. 4.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정말 많이 칭찬 받아야 한다.
양 팀 모두 전날 경기에서 타선이 폭발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이번 경기는 어느 팀이 그 흐름을 이어가느냐가 관건일듯. 하지만 멀러는 히로시마 상대로 나름 좋은 투구를 보여주었다는 점이 중요 포인트다. 반면 타카는 웨스턴 리그에서도 그다지 인상적인 투구를 해주지 못했고 주니치는 홈보다 원정 타격이 조금 더 좋은 편이다. 선발에서 앞선 주니치 드래곤즈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주니치 승리
승1패 : 주니치 승리
핸디 : 히로시마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짝





세이부 라이온즈는 스미다 치히로(7승 6패 2.04)가 시즌 8승 도전에 나선다. 21일 소프트뱅크와 홈 경기에서 3.1이닝 8안타 4실점이라는 시즌 최악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스미다는 최근 3경기 연속 패배의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치바 롯데 상대로 금년 13이닝 무실점으로 강하긴 한데 최근의 부진 흐름을 벗어나느냐가 관건이다. 전날 경기에서 테라니시 상대로 2점을 올리는데 그친 세이부의 타선은 역시나 집중력 문제가 불거지고 있는 중이다. 11안타 1볼넷으로 겨우 2점인데 이는 홈에서도 매우 불리하게 작용할수 있는 포인트다.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그나마 보 타카하시가 이닝 소화는 잘해주고 있다.
치바 롯데 마린스는 오지마 카즈야(4승 6패 3.33)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20일 오릭스와 홈 경기에서 6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오지마는 최근 홈에서 어느 정도 반등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세이부 상대로 13일 홈에서 7이닝 2안타 1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이번 시즌 원정 돔 구장 투구가 매우 좋지 않다는 점은 최대의 불안 요소다. 전날 경기에서 쇼지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라쿠텐의 불펜을 공략하면서 5점을 올린 치바 롯데의 타선은 홈 경기의 부진을 도쿄돔에서 어느 정도 극복해낸게 다행일 것이다. 그러나 사토 토시야의 엄청난 슬럼프는 팀의 운용에 고민을 주는 요소. 3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그 1점이 결국 결승점이 되어버렸다.
다시금 치바 롯데의 패배 행진이 시작되었다. 그러나 세이부 역시 타격 문제가 확실하게 대두되는 편. 일단 홈에서 스미다의 투구는 기대를 걸어도 좋을 레벨. 결국 오지마가 얼마나 해주느냐지만 원정 돔구장에서의 부진, 그리고 불펜에서 세이부의 우위가 승부를 가를 것이다. 투수력에서 앞선 세이부 라이온즈가 신승을 거둘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세이부 승리
승1패 : 1
핸디 : 치바 롯데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





오릭스 버팔로스는 앤더슨 에스피노자(3승 5패 3.47)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21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에스피노지는 아직도 투구 내용에 아쉬움이 있는 편이다. 닛폰햄 상대로 금년 첫 등판인데 최근 홈 경기 기복이 심한걸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관건이다. 전날 경기에서 이마이 타츠야를 공략하면서 6점을 올린 오릭스의 타선은 홈에서 확실한 반등을 만들어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상위 타선에서 찬스를 잘 살린건 주말 시리즈의 기대치를 높여주는 포인트.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마무리 마차도의 존재가 크다.
닛폰햄 파이터스는 카토 타카유키(7승 3패 2.70)가 시즌 8승에 도전한다. 20일 라쿠텐 원정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뒤 1군 말소 휴식을 받았던 카토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복귀하는 상황. 오릭스 상대로 12일 홈에서 5이닝 3실점 승리를 거둔건 내용상 실망스럽긴 했는데 금년 원정 돔 구장 투구가 좋다는 점에 승부를 걸 여지는 충분해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마츠보토와 스기야마 상대로 만나미의 2점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닛폰햄의 타선은 확실히 이전보다 집중력은 조금씩 살아나고 있다. 기본적으로 원정 경기력은 좋은 팀이라는걸 생각해야 할듯. 4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확실히 안정감이 있다.
오릭스의 타격에 불이 붙었다. 특히 세이부의 투수진 상대로 승부가 되었다는 점이 포인트. 문제는 이 팀의 타선은 현재 좌완 상대 문제를 크게 드러내고 있고 카토는 원정에서 강한 투수이기도 하다. 게다가 닛폰햄의 타선은 원정 타격이 상당히 좋고 에스피노자의 금년 투구는 기복이 심하다. 전력에서 앞선 닛폰햄 파이터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2 닛폰햄 승리
승1패 : 닛폰햄 승리
핸디 : 닛폰햄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홀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우와사와 나오유키(6승 6패 3.39)가 1군 복귀전을 가진다. 12일 라쿠텐 원정에서 5.2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뒤 1군에서 말소되었던 우와사와는 6월 후반부터 4경기 연속 투구 내용이 매우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 타이밍에 그를 등판시키는건 5월 18일 라쿠텐 상대로 홈에서 8이닝 2안타 무실점 호투를 보여준 경험과 홈에서는 그나마 믿을수 있다는 점 때문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타츠를 무너뜨리면서 지터 다운스의 솔로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원정에서 상당히 훌륭한 집중력을 과시해 보였다. 최근의 고쿠보 히로키 감독은 적절한 타순 조정으로 경기력을 상승시키는 중. 4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마무리 스기야마 카즈키의 실점이 살짝 아쉽다.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타키나카 료타(4승 6패 2.92)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21일 닛폰햄과 홈 경기에서 5.1이닝 2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했던 타키나카는 1군에서 말소된 후 10일의 휴식을 취하고 오는 길이다. 소프트뱅크 상대로 홈에서 완봉승 포함 이번 시즌 14이닝 1실점으로 강점을 보이고 있는데 원정 돔 경기라는 점이 은근히 변수가 될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치바 롯데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홈런 4발 포함 6점을 올린 라쿠텐의 타선은 원정의 호조가 놀라울 정도다. 최근 타츠미 료스케와 호리우치 켄고의 활약은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그러나 3.1이닝동안 4실점으로 흔들린 불펜은 조금씩 피로한 기미가 있다.
양 팀 모두 주중 시리즈에서의 타격은 놀라울 정도였다. 이번 경기는 그야말로 기세와 기세의 싸움이 될듯. 하지만 유독 소프트뱅크는 중요할때 라쿠텐에게 덜컥으로 잡히는 모습을 종종 보여주었고 우와사와는 홈 경기에서 장타 허용률이 높은 투수다. 그리고 금년의 타키나카는 유독 소프트뱅크에게 강점이 있다. 상성에서 앞선 라쿠텐 골든 이글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라쿠텐 승리
승1패 : 라쿠텐 승리
핸디 : 라쿠텐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짝
댓글 2
  • 잠탱
    2025-08-01수정됨
    감사합니다 
  • 동글이당
    2025-08-01
    감사합니다^^
전체 5868/1 page
다음 이전
팝업 내용
팝업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