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3일 KBO 한국 프로야구 분석자료
분석관리자
2025-08-13 13:01:02
26 0 0

8월 13일 KBO 한국 프로야구 분석자료
 

두산은 곽빈(2승 3패 3.74)이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7일 LG 원정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곽빈은 날씨가 더워지면서 투구 내용이 흔들리는 편이다. 6월 27일 NC 원정에서 5.1이닝 7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홈에서 반등을 해낼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전날 경기에서 김녹원 상대로 2점을 올리는데 그친 두산의 타선은 이후 NC의 불펜을 공략하지 못한게 그대로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다. 이 문제는 시리즈 내내 이어질수 있는 포인트. 4.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일단 제 몫은 해내고 있다.

NC는 라일리 톰슨(13승 5패 3.53) 카드로 4연승에 도전한다. 8일 KIA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톰슨은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 아쉬운 투구가 종종 나오는 중이다. 시즌 초반과 비슷한 편인데 두산 상대로 6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은 주목할만 하다. 전날 경기에서 콜 어빈 상대로 1회초 터진 데이비슨의 3점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NC의 타선은 2회부터 아무것도 못했다는 점이 시리즈에 불안 요소가 되기에 충분한 포인트다. 어떻게든 데이비슨 앞에 주자를 쌓는게 중요할듯. 7이닝을 4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그야말로 물량이 무엇인지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 두산의 타선은 강속구 상대가 영 좋지 않은 편이다. 라일리 공략은 쉽지 않을듯. 곽빈 역시 일단 홈에서의 투구는 기대를 해볼만 한 편. 그러나 최근 두산의 불펜은 클러치 상황에서의 투구가 여러모로 좋지 않고 NC는 어떻게든 물량 공세로 헤쳐나가고 있다. 후반에 강한 NC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4 NC 승리

승1패 : 1

핸디 : 두산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홀

5이닝 승패 : 무






SSG는 문승원(3승 4패 4.88)이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5일 삼성과 홈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문승원은 2경기 연속 4실점 이상으로 홈에서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특히 2경기 연속 홈런 2발이라는 점은 상당한 불안 요소 중 하나다.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정현우 상대로 하재훈의 2점 홈런 포함 3점을 올리는데 그친 SSG의 타선은 일요일 경기의 호조를 이어가지 못한게 아쉬움이 남는 포인트. 그러나 홈에서 언제든지 살아날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야 한다. 3.1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리그 최강이 맞다.

키움은 라울 알칸타라(4승 2패 4.24)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7일 NC 원정에서 5이닝 7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알칸타라는 그야말로 홈과 원정에서 극과 극의 투구를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즉, 원정의 알칸타라는 아예 기대라는걸 버려야 한다는 이야기. 전날 경기에서 앤더슨의 강속구에 막혀 있다가 이로운 상대로 터진 최주환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키움의 타선은 경기 후반에 타격이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는데 만족해야 할듯. 그러나 송성문이 막히면 그야말로 답이 없다. 4.2이닝동안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리드를 당할때만 잘 던지는게 확실하다.

키움의 불펜은 잘 버텼지만 투수력에선 확실하게 SSG가 우위를 점유하고 있는 중이다. 이번 경기가 문학임을 고려한다면 문승원과 알칸타라의 대결은 좋지 않은 방향으로 막상막하일듯. 그렇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양 팀의 불펜 때문에 그 차이가 벌어질수 밖에 없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후반에 강한 SSG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8:6 SSG 승리

승1패 : SSG 승리

핸디 : 키움 승리

언더 오버 :오버

SUM : 짝

5이닝 승패 : SSG 승리






삼성은 아리엘 후라도(10승 8패 2.64)가 시즌 11승 도전에 나선다. 7일 SSG 원정에서 8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후라도는 특급 외인 투수의 위력을 이어가는 중이다. KIA 상대로 4월 3일 원정 이후 첫 등판이지만 문제는 최근 홈 경기 투구가 영 좋지 않다는데 있다. 전날 경기에서 네일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히면서 김기훈의 제구난 덕분에 간신히 1점을 올린 삼성의 타선은 홈 경기의 호조를 이어가지 못한게 아쉬움이 있다. 홈에서 장타가 터지지 않으면 경기가 힘들어지는건 여전한듯. 5.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양창섭의 4이닝 무실점이 반가울 것이다.

KIA는 아담 올러(8승 4패 3.41)가 시즌 9승에 도전한다. 부상 복귀전이었던 6일 롯데 원정에서 2.2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올러는 좋을때의 모습과는 엄청난 거리가 있었다. 일단 확실하게 페이스가 올라올때까지 올러에 대한 기대치를 가지는건 조금 좋지 않아 보인다. 전날 경기에서 이승현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5점을 올린 KIA의 타선은 일요일 경기에서 보여준 좌완 상대 타격감을 이어갔다는 점이 긍정적인 부분이다. 특히 나성범의 홈런은 팀 전체의 사기를 올려줄수 있을듯. 2이닝동안 무안타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김기훈의 제구가 계속 아쉽다.

전날 경기는 제임스 네일의 위력을 확실하게 과시한 경기였다. 반면 삼성으로선 이승현의 부진이 문제가 될수 있는 포인트. 후라도는 최근 무서운 투구를 해내고 있긴 하지만 홈 경기의 투구는 물음표가 붙어 있는 편이다. 하지만 지금의 올러는 절대로 정상 컨디션이라고 할수 없는 편이고 삼성은 홈이라는 확실한 버프가 있다. 홈의 잇점을 가진 삼성이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7:5 삼성 승리

승1패 : 삼성 승리

핸디 : KIA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짝

5이닝 승패 : 삼성 승리






KT는 배제성(2승 2패 4.76)을 내세워 반격에 나선다. 6일 한화 원정에서 2.1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배제성은 최근 2번의 원정 투구 내용이 매우 좋지 않았다. 그래도 홈에서 강점이 있는 투수이긴 하지만 좌타 상대로 너무나 약하다는 문제를 극복해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톨허스트의 투구에 철저하게 막혀 있다가 이지강 상대로 간신히 2점을 올린 KT의 타선은 원정의 호조를 홈으로 이어가지 못했다는게 문제다. 안현민 외에 사람 구실을 더 해줄 타자가 필요할듯. 4이닝동안 8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갈수록 태산이다.

LG는 송승기(9승 5패 3.15)가 시즌 10승에 도전한다. 7일 두산과 경기에서 4.2이닝 2실점의 아쉬운 투구를 보여준 송승기는 두산 상대로 기복이 있는 문제를 극복하지 못했다. 최근 원정 투구가 은근히 좋은 편인데 KT 상대로 31일 홈에서 5이닝 무실점 투구를 해냈다는건 강점이 될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KT의 투수진을 후반에 완파하면서 11점을 올린 LG의 타선은 홈 경기의 아쉬움을 원정에서 극복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특히 하위 타선이 제 몫을 해내고 있다는 점이 크다. 0.2이닝동안 2실점을 허용한 이자지강은 아무래도 현 시점에서 휴식이 필요해 보인다.

톨허스트는 LG의 예상을 뛰어넘는 쾌투를 보여주었다. 그리고 KT의 타격감마저 떨어져버린건 또다른 부수 효과일듯. 좌완에게 약한 KT 특성상 송승기는 상대전적 호투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은 편이다. 배제성이 잘 버텨줘야 하지만 직전 경기의 부진이 아쉽고 무엇보다 좌타에게 약한 문제가 발목을 잡을 것이다. 전력에서 앞선 LG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7:4 LG 승리

승1패 : LG 승리

핸디 : LG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홀

5이닝 승패 : LG 승리

5이닝 핸디 : LG 승리

5이닝 언더 오버 : 오버






한화는 라이언 와이스(12승 3패 2.97)가 시즌 13승에 도전한다. 7일 KT와 홈 경기에서 6이닝 무실점의 투구를 하고도 불펜이 승리를 날려버렸던 와이스는 이제 폰세 뒤에서도 충분히 호투를 할수 있는 투수임을 증명하고 있는 중이다. 롯데 상대로 이번 시즌 3경기 모두 6이닝 이상 2실점 이하였다는 점은 분명한 강점이다. 전날 경기에서 감보아 상대로 2점을 올린 한화의 타선은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안타수가 단 4개에 불과했다는 점이 불안 요소중 하나다. 물론 감보아라는 투수가 강력하긴 하지만 불펜 상대로 아무것도 못했다는건 시리즈의 중요한 변수다. 2이닝을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김서현의 1.1이닝 무실점 투구가 반갑다.

롯데는 빈스 벨라스퀘즈가 한국 무대 데뷔전을 가진다. 한때 메이저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벨라스퀘즈는 금년 마이너에서 투구 패턴을 바꾸면서 나름 인상적인 투구를 과시한바 있다. 기본적으로 구속은 되는 투수이기 때문에 5이닝 정도는 잘 막아줄수 있을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폰세 공략에 실패하면서 4안타 완봉패를 당한 롯데의 타선은 그야말로 당할 투수에게 당했다는 표현이 어울릴듯. 강속구에 약한건 해답이 없다. 그래도 불펜 추격조의 2이닝 무실점은 팀의 사기를 바꿀수 있는 포인트.

폰세와 감보아는 훌륭한 투수전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이번 경기에 나서는 와이스와 벨라스퀘즈 역시 마찬가지일듯. 벨라스퀘즈의 투구는 롯데로선 공이 빠른 윌커슨을 생각나게 할 정도다. 하지만 최근의 와이스는 19이닝 1실점으로 엄청난 페이스를 유지하고 있고 전날 한화의 불펜은 무실점 투구를 해냈다. 선발에서 앞선 한화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한화 승리

승1패 : 1

핸디 : 롯데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

5이닝 승패 : 한화 승리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전체 5947/1 page
다음 이전
팝업 내용
팝업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