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0일 NPB 일본 프로야구 분석자료
건담포스
2025-08-10 11:43:53
18 1 0

8월 10일 NPB 일본 프로야구 분석자료
 

주니치 드래곤즈는 마츠바 타카히로(7승 8패 2.21)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3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마츠바는 최근 5경기중 4패를 당하는 중이다. 하지만 히로시마 상대로 2경기 연속 QS+라는 점은 이번 경기의 중요 포인트가 될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모리시타 상대로 2점을 올린 주니치의 타선은 1차전의 부진이 그대로 이어지고 말았다. 게다가 원정에서 좋았던 타격이 내려가기 시작한게 아쉽다. 무엇보다 마츠야마 신야의 복귀가 반갑다.


히로시마 토요 카프는 타마무라 쇼고(4승 8패 4.11)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20일 야쿠르트 원정에서 1.2이닝 6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타마무라는 2경기 연속 5실점 이상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7월 12일 주니치 원정에서 5이닝 5실점으로 패배를 당했다는 점 역시 불안 요소 중 하나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타카하시 히로토의 투구에 또 막히면서 완봉패를 당한 히로시마의 타선은 그야말로 천적에게 꼼짝없이 당하고 있는 중이다. 그야말로 1주일전 경기의 복제판이 되어가는 중.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그나마 제 몫을 해내고 있다.


이번 시리즈는 1주일전 매치업이 거의 그대로 재현되고 있는 중이다. 그러나 3차전은 조금 변수가 있는 편. 유독 히로시마 상대로 강한 마츠바임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도 호투가 가능할듯. 관건은 역시 타마무라인데 유독 타마무라가 좌완임에도 불구하고 주니치에게 약하다는 점이 그대로 경기의 성패를 가를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주니치 드래곤즈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2 주니치 승리

승1패 : 주니치 승리

핸디 : 주니치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홀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리반 모이네로(9승 2패 1.28)가 시즌 10승 도전에 나선다. 29일 닛폰햄 원정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모이네로는 2연패 이후 2연승으로 페이스를 되찾고 있는 중이다. 워낙 홈에서 강하기도 하고 금년 닛폰햄 킬러라는 점 역시 기대를 걸어도 좋을 레벨이다. 전날 경기에서 카토를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4점을 올린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후반기 들어서 킬러급들의 투수를 모조리 무너뜨리고 있는 중이다. 지터 다운스의 활약은 쿠리하라 료야를 생각나게 하지 않을 정도. 2이닝을 삭제한 불펜은 최강 레벨의 승리조다.


​닛폰햄 파이터스는 이토 히로미(11승 5패 2.76)가 시즌 12승에 도전한다. 3일 오릭스 원정에서 6이닝 7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이토는 부진 뒤 호투의 페이스를 확실히 이어가는 중이다. 소프트뱅크 상대로 5월 27일 원정에서 7이닝 2실점 승리를 거두었는데 최근 기복이 있다는 점이 불안 요소다. 전날 경기에서 아리하라 상대로 단 1점을 올리는데 그친 닛폰햄의 타선은 추가점의 찬스를 살리지 못한게 그대로 역전으로 이어지고 말았다. 원정에서 집중력 문제가 터지고 있다는 점 역시 불안 요소일듯. 4.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그래도 제 몫을 해내고 있는 중이다.


​최근의 소프트뱅크는 지금까지 고전한 투수들 상대로 놀라운 집중력을 보여주고 있다. 거기에 홈이라는 잇점도 있는 편. 모이네로의 투구는 홈에선 승리의 보증수표에 가깝기도 하다. 이토 히로미가 얼마나 버텨내느냐가 관건이지만 후반의 이토는 투구의 기복이 조금 생겼고 소프트뱅크 상대로 묘하게 꼬이고 있다. 선발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소프트뱅크 승리

승1패 : 소프트뱅크 승리

핸디 : 닛폰햄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짝






세이부 라이온즈는 스가이 신야(5승 4패 2.70)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7월 9일 라쿠텐과 홈 경기에서 5.2이닝 2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스가이는 1달여만의 복귀전 투구가 그다지 좋은 편이 아니었다. 이번 경기가 나름 복수전이긴 한데 일단 5이닝 정도를 잘 막는게 포인트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타키나카와 미야모리를 완파하면서 2점 홈런 2발 포함 9점을 올린 세이부의 타선은 8회말의 5득점이 상당히 컸다. 이 흐름을 이번 경기에서 이어갈수 있느냐가 승부를 가를듯. 그러나 야마다 하루토의 실점이 계속 나온다는건 절대로 좋은 소식이 아니다.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미구엘 야후레(2승 4패 3.29)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2일 소프트뱅크 원정에서 2.1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야후레는 소프트뱅크 상대 호조가 단숨에 날아가 버렸다. 세이부 상대로 원정에서 7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한번 흔들리면 다음 경기까지 그대로 여파가 가는 타입인지라 부진의 여지는 꽤 있는 편이다. 전날 경기에서 스미다와 세이부의 투수진 상대로 4점을 올린 라쿠텐의 타선은 막판 2이닝에 몰아치기를 했다는 점에 만족해야 할듯. 그러나 정작 스미다에게 막혔다는점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0.2이닝동안 5실점을 허용한 미야모리는 1군 레벨이라고 보기엔 여러모로 힘들어 보인다.


세이부의 타선이 힘을 냈다. 특히 막판에 다득점을 올렸다는 점이 주목 포인트. 야후레는 한번 흔들리면 계속 흔들리는 타입인지라 이번 경기에서 불안함이 있다. 물론 스가이 역시 이닝 소화력 문제가 있다는 변수가 있지만 스미다 뒤의 스가이는 은근히 공략이 쉽지 않고 세이부는 승리조를 가동하지 않았다. 선발에서 앞선 세이부 라이온즈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세이부 승리

승1패 : 1

핸디 : 세이부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는 이시다 유타로(2승 3패 4.15)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3일 요미우리 원정에서 5.2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이시다는 주자 있을때의 문제가 계속 발목을 잡고 있는 중이다. 이번엔 홈 경기라는 점이 다른 점인데 홈 경기의 기복을 줄이는게 중요할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마타키와 이시카와 상대로 3점을 올린 DeNA의 타선은 그 이상을 해내지 못한게 결국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다. 특히 동점 적시타가 터진 이후 역전 찬스를 살리지 못한게 너무나 컸다. 3.2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그 1실점이 결승점이 되어버렸다.

요미우리 자이언츠는 아카호시 유지(6승 7패 2.49)가 시즌 7승에 도전한다. 3일 DeNA와 홈 경기에서 7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아카호시는 이전의 부진을 홈에서 극복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그러나 직전 DeNA 원정에서 3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했다는 점이 이번 경기의 불안 요소 중 하나다. 전날 경기에서 케이와 이세 상대로 이즈구치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올린 요미우리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에서만큼은 좋은 흐름을 이어가는 중. 특히 후반에 집중력 있는 모습이 나오는게 크다. 5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그야말로 물량공세다.

잭슨과 케이를 등판시키고도 연패를 당했다. DeNA의 흐름은 최악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 아카호시의 투구는 원정에서 부진하지만 이시다 역시 홈에서 기복이 심하다. 이번 경기는 총력전에 가까운 접전이 되겠지만 DeNA는 전날 불펜 카드를 한 장 더 아꼈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후반에 강한 DeNA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4 DeNA 승리

승1패 : 1

핸디 : 요미우리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홀






한신 타이거즈는 사이키 히로토(9승 5패 1.52)가 시즌 10승 도전에 나선다. 2일 야쿠르트 원정에서 6이닝 2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사이키는 날씨가 더워질수록 위력적인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다만 유독 쿄세라돔 투구시 종종 흔들리는 문제가 있는데 이걸 극복할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전날 경기에서 요시무라와 코자와 상대로 6점을 올린 한신의 타선은 8회말에 4점을 몰아친게 상당히 컸다. 치카모토 코우지의 3타점 3루타는 이 팀의 강점을 보여주는 포인트. 4이닝동안 무실점 투구를 보여준 불펜은 오래간만에 승리조가 제 몫을 해낸듯.

야쿠르트 스왈로즈는 오쿠가와 야스노부(3승 4패 4.04)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3일 한신과 홈 경기에서 7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오쿠가와는 최근 3경기 연속 QS+의 호조를 이어가는 중이다. 여름에 강한 투수라는건 분명한 강점인데 한신 상대로 이번 시즌 극과 극의 투구를 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 포인트다. 전날 경기에서 듀플란티에 상대로 2점을 올린 야쿠르트의 타선은 한신의 불펜을 공략하지 못한게 결국 패배로 이어지고 말았다. 희생플라이 2개는 좋지만 장타가 나오지 않은건 아쉬운 포인트. 1.2이닝동안 4실점을 허용한 코자와의 투구는 역시 한계점이 나오는듯 하다.


한신의 타격이 살아나는건 금방이었다. 그러나 야쿠르트 역시 7회까진 나쁘지 않았다는게 포인트. 사이키와 오쿠가와는 여름임을 고려한다면 막상막하의 투구를 해줄수 있을듯. 이 경기는 그야말로 1점차 경기가 될수 있는데 이번 시리즈에서 한신의 불펜 소모가 너무 많다는게 문제다. 불펜에서 앞선 야쿠르트 스왈로즈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야쿠르트 승리

승1패 : 1

핸디 : 야쿠르트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






치바 롯데 마린스는 오스틴 보스(2승 6패 3.93)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6일 닛폰햄 원정에서 4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보스는 최근 3경기 연속 4실점 이상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특히 이닝 소화력 문제가 계속 불거지고 있는데 오릭스 상대로 시즌 첫 등판이라는게 강점이자 단점이 될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에스피노자 상대로 2점을 올리는데 그친 치바 롯데의 타선은 1차전의 흐름을 이어가지 못한게 결국 석패로 이어지고 말았다. 6회말 동점을 만든 뒤 역전 찬스를 살리지 못한건 상당히 컸다. 3.1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최근 가장 믿을수 있는 투수인 요코야마 리쿠토의 실점이 아쉽다.

오릭스 버팔로스는 소타니 류헤이(8승 5패 3.34)가 시즌 9승에 도전한다. 2일 닛폰햄과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소타니는 최근 2경기에서 8이닝 6실점이라는 아쉬운 투구가 계속 이어지는 중이다. 20일 치바 롯데 원정에서 3이닝 3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최근 치바 롯데 상대로 2경기 연속 부진했다는 점은 상당한 불안 요소다. 전날 경기에서 오지마와 요코야마 상대로 오오타 료의 솔로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오릭스의 타선은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집중력 문제가 여전히 남아 있는 편이다. 12안타 6볼넷인데 1홈런으로 3점이라면 절대로 좋은 소식이 아니다.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어떻게 마차도까지 이어가느냐가 관건이다.

이번 시리즈에서 오릭스의 타격은 빈말로도 좋다고 하기 어려운 편이다. 그런데 보스와 소타니는 상대 전적을 고려한다면 호투를 기대하기 어려운 편. 이번 경기는 타격전의 가능성이 높은데 최근 오릭스의 원정 타격은 기대가 힘든 반면 치바 롯데는 홈 경기의 타격이 후반기 들어서 좋은 편이다. 홈의 잇점을 가진 치바 롯데 마린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치바 롯데 승리

승1패 : 치바 롯데 승리

핸디 : 치바 롯데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짝

댓글 1
  • 동글이당
    오늘 12:51
    감사합니다^^
전체 5916/1 page
다음 이전
팝업 내용
팝업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