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소타 시카고 2월 6일 NBA 미국 프로농구 분석
마크아이콘 건담포스
2025-02-05 16:14:59
60 0 0

미네소타 시카고 2월 6일 NBA 미국 프로농구 분석

 

미네소타는 지난 시즌 컨퍼런스 파이널 진출에 성공한 신흥 강호로 팀의 1옵션 앤서니 에드워즈와 리그 최고의 수비형 빅맨인 루디 고베어가 내외곽에서 중심을 잡아주고 있다. 그리고 시즌 개막 전 칼-앤서니 타운스를 트레이드하는 놀라운 결정을 내리며 단테 디빈첸조와 줄리어스 랜들을 영입해 마이크 콘리, 제이든 맥다니엘스 등이 버티는 라인업에 새로운 선수를 추가했다. 나즈 리드와 니켈 알렉산더-워커 기존 자원들이 벤치에서 힘을 낸다면 올 시즌에도 충분히 플레이오프 진출을 노릴 수 있다. 현재 부상으로 빠져 있는 선수로는 디빈첸조와 랜들이 있다.


시카고는 지난 시즌 팀의 에이스였던 더마 드로잔과 리그 최고의 수비수 중 하나인 알렉스 카루소가 떠났지만 조쉬 기디가 합류하면서 코비 화이트와 니콜라 부세비치가 버티는 선발 라인업의 힘은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여기에 패트릭 윌리엄스, 아요 도순무, 제일런 스미스, 정말 오랜 기간 부상으로 빠졌던 론조 볼이 힘을 보탤 수 있어 조직력만 맞아들어가면 플레이-인 토너먼트 경쟁을 치를 수 있는 스쿼드다. 트레이드를 통해 라빈이 나가고 잭 콜린스와 케빈 허터, 트레 존스가 합류했다. 현재 부상으로 빠져 있는 선수로는 크레익이 있다.


미네소타는 기본적으로 고베어와 맥다니엘스, 콘리에게는 많은 득점을 기대하기가 어려워 에드워즈와 랜들에게 너무 많은 공격 부담이 쏠려 있는 구조인데 최근 랜들이 부상으로 이탈하면서 안 그래도 얇은 뎁스의 약점이 더 커졌다. 백투백 두 번째 경기인 시카고는 부세비치와 화이트, 기디가 중심이 되는 라인업이 화력으로 승부를 봐야 되는 팀 치고는 공격력이 꾸준하지 않다는 약점이 있다. 도순무와 론조 볼, 패트릭 윌리엄스와 부젤리스 등 조력자들의 최근 컨디션이 괜찮지만 트레이드로 합류한 선수들은 이날까지 결장할 것으로 보여 뎁스가 아쉬운 편이기 때문에 미네소타가 유리해보이는 경기다.


미네소타 승

시카고 핸디

오버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
전체 5996/1 page
다음 이전
팝업 내용
팝업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