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6일 NPB 일본 프로야구 분석자료
분석관리자
2025-09-26 12:54:49
25 2 0

9월 26일 NPB 일본 프로야구 분석자료



 

야쿠르트 스왈로즈는 페드로 아빌라(6승 8패 4.24)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선다. 14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6이닝 5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아빌라는 여전히 투구 내용은 그다지 좋지 않은 편이다. 홈 경기에서도 강하지 않은 투수이기 때문에 솔직히 기대가 어렵다. 화요일 경기에서 카일 멀러의 투구에 막히면서 8안타 완봉패를 당한 야쿠르트의 타선은 홈런이 터지지 않을때의 문제를 여실히 드러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무라카미의 부재가 팀 전체에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중. 2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시미즈 노보루를 내년에 고쳐쓸수 있느냐가 중요하다.

히로시마 토요 카프는 토코다 히로키(9승 11패 2.83)가 시즌 10승에 도전한다. 17일 한신과 홈 경기에서 6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토코다는 최근 3경기 연속 4실점 이상의 부진이 이어지면서 3연패중이다. 야쿠르트 원정에서 QS를 기록했는데 최근 투구를 고려한다면 기대가 어렵다. 화요일 경기에서 토고를 공략하면서 나카무라 쇼세이의 2점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히로시마의 타선은 홈에서 반등을 만들어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그러나 원정의 타격은 역시 물음표가 있는 편.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승리조는 믿을만 해 보인다.​

선발만 놓고 본다면 분명 토코다가 우위. 그러나 최근의 토코다는 1선발이 아니라 6선발에 가깝다. 그리고 아빌라 역시 선발로서의 기대는 힘든 편. 그러나 좌완 상대 야쿠르트의 타격은 솔직히 빈말로도 좋다고 할수 없고 히로시마의 타선은 다른데라면 몰라도 진구 구장은 해볼만하다. 선발에서 앞선 히로시마 토요 카프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히로시마 승리
승1패 : 히로시마 승리
핸디 : 야쿠르트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요코하마 베이스타즈는 아즈마 카츠키(14승 8패 2.03)가 시즌 15승 도전에 나선다. 17일 주니치와 원정에서 8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아즈마는 최근 4경기에서 완벽한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요미우리 상대로 오랜만의 투구지만 지금의 아즈마라면 QS+ 이상을 기대할수 있을 것이다. 화요일 경기에서 넬슨 상대로 츠츠고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에 그친 요코하마 의 타선은 한신의 불펜을 공략하지 못한게 결국 무승부로 이어지고 말았다. 이는 가을 야구에 불안함을 안겨줄수 있는 부분. 6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오래간만에 제 몫을 해낸것 같다.

요미우리 자이언츠는 야마사키 이오리(11승 4패 1.90)가 시즌 12승에 도전한다. 히로시마와 홈 경기에서 6.2이닝 4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야마사키는 잘 나가다가 홈에서 흔들리는 문제를 극복하지 못하고 있다. 요코하마 상대로 이번 시즌 원정에서 강점이 있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화요일 경기에서 천적 타마무라에게 당해면서 8안타 완봉패를 당한 요미우리의 타선은 집중력 문제가 발목을 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3안타를 때려낸 오코에 루이의 활약은 팀의 패배로 빛이 바랬다. 4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가을 준비를 해야 할것 같다.​

양 팀은 100% 퍼스트 스테이지에서 만나야 하는 팀이다. 그리고 선발 로테이션도 공교롭게도 1선발 대결. 아즈마와 야마사키의 대결은 투수전의 진수를 보여줄 것이다. 결국 불펜이 관건인데 이런 상황에선 아무래도 홈 팀이 조금 더 유리하다. 홈의 잇점을 가진 요코하마 베이스타즈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2:1 요코하마 승리
승1패 : 1
핸디 : 요미우리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한신 타이거즈는 무라카미 쇼키(12승 4패 2.09)가 시즌 13승 도전에 나선다. 17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무라카미는 직전 홈 경기의 부진을 훌륭히 극복해 냈다. 주니치 상대로 묘하게 투구 내용이 좋지 않은 편이긴 한데 가을 야구를 앞두고 슬슬 극복해야 할 필요가 있다. 화요일 경기에서 앤서니 케이 상대로 오오야마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을 올린 한신의 타선은 확실히 우승 뒤의 집중력 문제가 있는 편. 이젠 서서히 감을 올려줘야 한다. 7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이제야 좀 제대로 운영되는것 같다.

주니치 드래곤즈는 야나기 유야(3승 4패 2.83)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19일 야쿠르트와 홈 경기에서 6.1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야나기는 최근 2경기에서 10.1이닝 10실점이라는 최악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특히 원정 부진이 확실하게 터지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경기도 매우 위험할수 있다. 화요일 경기에서 시모카와와 시미즈를 상대로 터진 2홈런 3타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주니치의 타선은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타격이 좋다는 말은 정말로 하기 힘든 편이다. 특히 득점권의 부진이 심각한 레벨이라고 해도 좋을 정도. 3.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조금씩 살아나고 있다.

한신의 경기력은 우승 전과 우승 뒤가 다르다. 이번 경기 역시 그 점에서 타선의 불안함이 있고 불펜의 활용도도 평소랑 다를듯. 일단 무라카미는 묘하게 금년 주니치 상대로 투구가 아쉬운 편. 하지만 최근의 야나기는 원정 투구가 극도로 좋지 않고 주니치의 타격도 기대가 어렵다. 홈의 잇점을 가진 한신 타이거즈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한신 승리
승1패 : 한신 승리
핸디 : 주니치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세이부 라이온즈는 시노하라 히비키(1패 7.71)가 데뷔 첫 승에 재도전한다. 데뷔전이었던 7일 치바 롯데와 홈 경기에서 4.2이닝 7안타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시노하라는 공격적인 투구만으론 아무것도 안된다는걸 보여준바 있다. 게다가 상대의 레벨을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도 힘들어질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닛폰햄 상대로 원찬스를 살려내면서 네빈의 역전 3점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세이부의 타선은 그야말로 놀라운 집중력을 과시해 보였다. 7회말에 5점을 몰아친 집중력은 놀라울 정도.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승리조만큼은 내년에 기대를 걸어도 좋아 보인다.

닛폰햄 파이터스는 카토 타카유키(8승 6패 3.24)가 시즌 9승 도전에 나선다. 13일 세이부와 홈 경기에서 5.1이닝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카토는 8월 중순부터 투구 내용이 조금씩 흔들리는 중이다. 세이부 상대로 홈에서 흔들렸다는 점은 원정에서도 불안함이 있을수 있다는 이야기다. 전날 경기에서 이마이를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4점을 올린 닛폰햄의 타선은 역시 홈런 파이터스로 돌아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이번 경기 역시 이 점이 문제가 될듯. 등판과 동시에 역전 3점 홈런을 허용한 우에하라 켄타는 주자가 있을때 등판시키면 안될것 같다.​

무난하게 4:0으로 이기던, 그것도 이마이를 공략해낸 닛폰햄이 단 1이닝만에 역전을 당한건 충격이었다. 덕분에 이제 매직 넘버는 2로 줄어든 상황. 하지만 시노하라의 투구는 1군과 2군의 차이가 상당히 크고 카토는 어찌됐든 6이닝 정도는 잘 막아줄수 있는 투수다. 물론 불펜의 변수가 있긴 하지만 전날과 같은 모습은 나오지 않을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닛폰햄 파이터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닛폰햄 승리
승1패 : 닛폰햄 승리
핸디 : 세이부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코쟈 타츠키(6승 7패 3.82)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선다. 19일 세이부와 홈 경기에서 6.1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코쟈는 9월 들어서 투구 내용이 조금씩 나빠지고 있는 중이다. 특히 소프트뱅크 상대로 아키타와 원정에서 급격하게 흔들리고 있다는건 그다지 좋은 소식은 아닐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오제키 공략에 실패하면서 5안타 완봉패를 당한 라쿠텐의 타선은 이번 홈 경기의 타격이 나빠도 너무 나쁜 편이다. 특히 테이블 세터의 부진이 너무나 크다. 3이닝동안 6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소프트뱅크 킬러 스즈키 소라의 침몰이 뼈아프다.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우와사와 나오유키(11승 6패 2.72)가 시즌 12승에 도전한다. 20일 오릭스와 홈 경기에서 7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우와사와는 3점 홈런을 제외하면 완벽한 투구를 과시한바 있다. 라쿠텐 상대로 홈에서 강하고 원정에서 약했는데 최근의 우와사와라면 이야기가 다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타키나카의 투구에 막혀 있다가 스즈키와 에하라를 무너뜨리면서 6점을 올린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라쿠텐의 불펜을 공략한게 무엇보다 반가운 부분이다. 특히 9회초의 몰아치기가 포인트. 2이닝을 삭제한 불펜은 다윈존 페르난데즈가 이런 흐름을 이어가야 한다.

전날 승리로 소프트뱅크의 매직 넘버는 2로 줄어들었다. 타 구장 경기 결과에 따라 우승도 확정지을수 있는 레벨. 하지만 라쿠텐 역시 아직까진 5경기차를 극복할 가능성 정도는 있는 편이다. 코쟈의 투구는 최근 들어서 흔들리고 있는 반면 우와사와는 최고 레벨의 투구를 해주고 있는 중. 거기에 후반의 집중력 차이도 무시할수 없다. 선발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4:2 소프트뱅크 승리
승1패 : 소프트뱅크 승리
핸디 : 라쿠텐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댓글 2
  • 동글이당
    오늘 13:58
    감사합니다 
  • 잠탱
    오늘 17:37
    감사합니다 
전체 6353/1 page
다음 이전
팝업 내용
팝업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