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3일 일본프로야구 NPB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분석관리자
2025-08-03 03:28:39
30 2 0

8월 3일 일본프로야구 NPB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오릭스 버팔로스는 무쿠노키 렌(1패 6.75)이 3달여만에 1군 복귀전을 치른다. 5월 4일 라쿠텐 원정에서 2이닝 7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뒤 2군으로 내려간 무쿠노키는 이번 경기는 매우 중요하게 작용할수 있다. 일단 웨스턴 리그에서의 투구 내용은 나쁘지 않았지만 크랙 레벨이 아니었다는건 불안 요소가 있는 편이다. 전날 경기에서 버헤이겐의 투구에 막히면서 스기모토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오릭스의 타선은 득점권의 부진이 경기의 흐름을 그대로 내주는 격이 되었다. 1회말 무사 1,2루에서의 3연속 헛스윙 삼진에서 경기가 넘어갔다고 해도 좋을 정도. 4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추격조에 대한 기대치는 버려야 할것 같다.


닛폰햄 파이터스는 이토 히로미(10승 5패 2.89)가 시즌 11승 도전에 나선다. 27일 치바 롯데와 홈 경기에서 7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이토는 교류전 이후 투구에 조금은 아쉬운 모습이 나오고 있는 중이다. 오릭스 상대로 홈에서 6이닝 6실점 패배를 당했지만 원정에서 7이닝 1실점 승리를 했다는건 이번 경기의 반등을 기대케 하는 요소다. 전날 경기에서 오릭스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군지 유야의 솔로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닛폰햄의 타선은 1차전의 부진을 빠르게 극복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특히 득점권에서 타격이 살아났다는 점은 중요 포인트. 4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불펜은 승리조가 계속 제 몫을 해줘야 한다.


서로 한번씩 주고 받았다. 경기의 퍼포먼스 레벨은 피로고다 높다고 해도 닛폰햄이 더 좋은 편. 거기에 무쿠노키의 투구는 여전히 물음표가 많이 붙어 있는 반면 이토는 빠르게 살아나고 있고 원정에서 강하다는 특징은 이번에도 유효할 것이다. 전력에서 앞선 닛폰햄 파이터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2 닛폰햄 승리

승1패 : 닛폰햄 승리

핸디 : 닛폰햄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홀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오제키 토모히사(8승 3패 1.63)가 시즌 9승 도전에 나선다. 27일 오릭스와 홈 경기에서 8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오제키는 그야말로 안정감의 화신이라고할수 있는 투수. 특히 홈 경기에 극도로 강한 투수라는 점이 이번 경기 최대의 세일즈 포인트 중 하나다. 전날 경기에서 야후레와 라쿠텐의 불펜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5점을 올린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에서 놀라울 정도의 집중력을 과시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지터 다운스가 완벽하게 제 몫을 해주고 있는게 크다. 3이닝을 삭제한 불펜은 강력한 승리조가 유지되고 있는 중이다.


라쿠텐 골든 이글스는 후지이 마사루(4승 4패 2.73)가 시즌 5승에 도전한다. 27일 세이부와 홈 경기에서 6이닝 3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후지이는 최근 2경기 14이닝 1실점의 호투로 완벽히 부활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번 시즌 소프트뱅크 상대로 18.2이닝 1실점으로 극도로 강한 투수인데 이 우위를 이어갈수 있느냐가 승부를 가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아리하라 상대로 2점을 올린 라쿠텐의 타선은 그 이상의 득점 찬스를 살리지 못한게 시리즈 내내 문제가 되고 있다. 특히 불펜 공략 실패는 치명적인 느낌. 5.2이닝동안 2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피홈런 외에는 제 역할을 해주고 있다.


이번 시리즈에서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자신들을 괴롭힌 투수들을 차근 차근 공략해 내고 있는 중이다. 이번 경기 역시 그 점이 주목해야 할듯. 오제키의 투구는 현재 모이네로급이고 라쿠텐은 좌완 공략이 안되는 팀이다. 이번 시즌 후지이의 투구는 놀라울 정도지만 야후레와 타키나카가 모두 무너졌다는 점이 결국 이번 경기의 성패를 가를 것이다. 전력에서 앞선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1 소프트뱅크 승리

승1패 : 소프트뱅크 승리

핸디 : 라쿠텐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짝






요미우리 자이언츠는 아카호시 유지(6승 7패 2.49)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선다. 27일 히로시마 원정에서 4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아카호시는 최근 3경기 연속 4이닝 이하 2실점 이상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DeNA 상대로 13일 원정에서 3이닝 4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지금의 아카호시는 상당히 위험한 레벨의 투구를 할 가능성이 높다. 전날 경기에서 앤서니 케이와 미야기를 상대로 트레이 캐비지의 2점 홈런 포함 3점을 올린 요미우리의 타선은 1차전보다 페이스가 떨어졌다는 점이 상당히 아쉽다. 원정보다 홈에서 타격이 되지 않는다는 점은 이번 경기 역시 문제가 될수 있을듯. 5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승리조 구성이 쉽지 않아 보인다.


요코하마 DeNA 베이스타즈는 이시다 유타로(2승 3패 4.09)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27일 한신 원정에서 4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잏시다는 역시 구원에서 선발로 넘어오면 쉽지 않다는걸 보여준바 있다. 게다가 홈에 비해 원정 투구가 좋지 않은 투수라는 점, 그리고 낮 경기 방어율이 무려 5.84에 피안타율 .310이라는 점이 큰 문제다. 전날 경기에서 무적의 그리핀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7점을 올린 DeNA의 타선은 3경기 연속 무서울 정도의 파괴력을 과시하고 있는 중이다. 마키 슈고의 빈 자리는 다른 타자들이 힘을 합쳐서 메꾸고 있는 중. 3이닝동안 1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마무리 이리에의 복귀가 대단히 반갑다.


DeNA의 3경기 연속 폭발. 한번 터지면 무섭게 터지는 DeNA 타선답다. 최근 타격을 고려한다면 아카호시 역시 고전 가능성이 높은 편. 이시다의 낮 경기 징크스를 고려한다면 이번 경기는 타격전 가능성이 높은데 홈 경기에서 요미우리는 스윕 직전에 집중력을 보여주는 편이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홈의 잇점을 가진 요미우리 자이언츠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5 요미우리 승리

승1패 : 1

핸디 : DeNA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홀






세이부 라이온즈는 와타나베 유타로(5승 7패 2.62)가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27일 라쿠텐 원정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와타나베는 최근 3경기의 투구 내용이 급격하게 나빠지고 있는 중이다. 홈이라는 잇점이 있긴 하지만 지금의 와타나베는 정말로 QS가 딱 기대치일지도 모른다. 전날 경기에서 키무라와 요코야마 상대로 홈런 2발 포함 5점을 올린 세이부의 타선은 확실히 예전보다는 타격이 더 좋아진 느낌이 있다. 혼자서 6타수 6안타를 때려낸 니시카와 마나야는 시즌 초반의 페이스를 회복하는듯. 그러나 6.1이닝동안 2실점 하면서 팀을 패배 위기에 몰아넣은 불펜은 야마다 하루토가 서서히 지친 티가 난다.


치바 롯데 마린스는 타나카 하루야(3승 5패 2.52)가 시즌 4승에 도전한다. 27일 닛폰햄 원정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타나카는 9개의 안타를 허용했다는 점이 불안 요소다. 세이부 상대로 11일 홈에서 6이닝 1실점의 호투를 보여주었는데 어느 정도 팀 상성을 따라간다는 점이 강점이자 단점이 될수 있다. 전날 경기에서 요자와 세이부의 승리조를 공략하면서 우에다 큐토의 2점 홈런 포함 5점을 올린 치바 롯데의 타선은 1차전의 부진을 어느 정도 극복했다는 점이 다행스럽다. 특히 후반 집중력이 좋아졌다는게 포인트. 5.1이닝을 1실점으로 막은 불펜은 그 1점이 10회말의 동점 허용이었다는게 아쉽다.


서로 치고 받는 접전 끝에 결국 무승부로 마무리 되었다. 두 팀 모두 전날 이기지 못한게 아쉬움이 남을듯. 하지만 요자 이후 와타나베의 조합은 와타나베가 유리하게 작용할수 있는 반면 키무라 뒤의 타나카는 타나카에게 불리하게 작용할수 있다. 두 팀의 불펜은 이번 경기도 모두 가동될수 있지만 아무래도 선발의 차이가 커 보인다. 선발에서 앞선 세이부 라이온즈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세이부 승리

승1패 : 1

핸디 : 세이부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






야쿠르트 스왈로즈는 오쿠가와 야스노부(2승 4패 4.37)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27일 주니치와 홈 경기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오쿠가와는 3개의 안타 중 2개가 호소카와 세이야 상대로 허용한 솔로 홈런이었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퍼포먼스 레벨이 확 올라가고 있는데 한신 상대로 시즌 초중반 부진했던 때와는 분명히 다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사이키의 투구에 막히면서 우치야마의 솔로 홈런이 유일한 득점이었던 야쿠르트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페이스를 끌어올리지 못하는게 문제다. 단 2안타에 그쳤다는건 이번 경기에서도 문제가 될수 있는 부분. 5이닝동안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이 팀 최후의 보루다.


한신 타이거즈는 제레미 비즐리(1승 2패 4.29)가 1군 복귀전에 나선다. 5월 21일 요미우리와 홈 경기에서 3이닝 2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뒤 2군으로 내려갔던 비즐리는 작년의 위력을 전혀 재현하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다행인 점은 웨스턴리그 크랙 레벨의 투구를 드디어 회복했다는 점이다. 전날 경기에서 요시무라와 키자와를 공략하면서 솔로 홈런 4발 포함 5점을 올린 한신의 타선은 1차전보다 더 나아진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특히 진구 구장에 맞는 장타 야구가 나왔다는 점이 중요 포인트. 3이닝을 삭제한 불펜은 1차전 그 이상의 안정감을 보여주고 있다.


야쿠르트의 기세가 완전히 꺾였다. 게다가 비즐리가 작년의 위력을 회복해가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쉽게 살아나기 힘들듯. 물론 오쿠가와 역시 최근의 투구 내용이 좋은 편이기 때문에 한신 상대로 호투를 기대할수 있는 레벨. 이 경기는 상당한 접전이 될수 있는데 후반의 집중력은 한신이 조금 더 낫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전력에서 앞선 한신 타이거즈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한신 승리

승1패 : 1

핸디 : 야쿠르트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홀






히로시마 토요 카프는 엔도 아츠시(1패 3.86)가 시즌 첫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27일 요미우리와 홈 경기에서 구원으로 나서 2이닝 1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엔도는 작년에 비해 투구가 좋다고 할수 없는 편이다. 선발 등판은 2023년 이후 처음인데 일단 5이닝을 잘 막아내는게 1차 목표일 것이다. 전날 경기에서 타카하시 히로토의 투구에 막히면서 2안타 완봉패를 당한 히로시마의 타선은 완벽하게 막혔다는 표현이 잘 어울릴듯. 이 여파에서 얼마나 빨리 벗어나느냐가 관건이다. 5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불펜은 리드를 당하고 있을땐 잘 던지는것 같다.


주니치 드래곤즈는 마츠바 타카히로(7승 7패 2.19)가 시즌 8승 도전에 나선다. 27일 야쿠르트 원정에서 4.1이닝 3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마츠바는 7월 들어서 부쩍 체력이 떨어진 모습이 나오는 중이다. 히로시마 상대로 홈에서 강점을 보인 투수지만 최근, 그리고 원정에서 그 페이스를 이어갈지는 미지수에 가깝다. 전날 경기에서 모리시타를 공략하면서 호소카와의 홈런 포함 6점을 올린 주니치의 타선은 1차전의 부진을 멋지게 극복했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특히 다른 투수도 아닌 모리시타를 공략한게 포인트. 타카하시의 완봉 덕분에 불펜이 휴식을 취한건 큰 소득이다.


에이스 맞대결에서 마지막에 웃은건 주니치였다. 서로 한번씩 타선이 힘을 내면서 승패를 주고 받은 상황. 이번 경기는 양 팀의 선발을 고려한다면 은근 타격전의 가능성이 있고 두 팀 모두 타선이 힘을 받으면 위력적이다. 그렇지만 주니치는 마무리의 부재로 인해 끝내기가 아쉽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홈의 잇점을 가진 히로시마 토요 카프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4 히로시마 승리

승1패 : 1

핸디 : 주니치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홀

댓글 2
  • 별해랑
    오늘 11:30
    감사합니다 
  • 동글이당
    오늘 12:51
    감사합니다^^
전체 5871/1 page
다음 이전
팝업 내용
팝업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