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0일 야구중계 세이부 치바롯데 NPB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마크아이콘 건담포스
2025-05-10 12:52:21
115 2 0

5월 10일 야구중계 세이부 치바롯데 NPB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선발 투수

세이부 : 이마이 타츠야(3승 1패 0.59)가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3일 닛폰햄 원정에서 7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이마이는 현재 리그 최고의 투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중. 홈이라는 점 역시 이마이에게는 쾌투의 요건 중 하나일 것이다.

치바 롯데 : 니시노 유지(2패 3.27)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4월 29일 오릭스 원정에서 5이닝 1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니시노는 이번 시즌 기복이 심한 투구가 이어지는 중이다. 세이부 상대로 오미야 원정에서 6이닝 2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이번 경기가 베루나 돔이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그때보다 기대치는 더 낮춰야 한다.

선발 : 세이부의 우위

불펜진

세이부 : 요자 카이토는 6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건재를 과시했다. 그리고 남은 3이닝을 카이노-윈젠터-타이라로 이어지는 승리조가 무실점으로 버텼다. 계속 볼넷이 나오긴 했지만 무실점으로 막아내는건 참으로 용하다 싶다.

치바 롯데 : 오스틴 보스는 폭투로 1점을 허용했고 그것이 유일한 실점이었다. 혼자 7이닝을 막아주면서 오노 후미야 1명으로 불펜 운용을 마무리한건 다행스러운 부분. 남은 경기에서 승리조는 쏟아 넣어야 한다.

불펜 : 세이부의 미세 우위

타격

세이부 :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5회말 보스의 폭투로 얻은 점수가 유일한 점수였다. 그것도 스트라이크 아웃 낫아웃 상태였기에 포수가 잘 막았다면 아예 안나올 점수였다는게 포인트. 역시 오미야에서 득점을 기대하는건 힘들다.

치바 롯데 : 요자 카이토의 투구에 막히면서 무득점 완봉패를 당했다. 전체적으로 기상 탓도 있긴 했지만 오미야에서 스피드 야구에 실패했다는 점이 너무나 컸다. 중요한 찬스에서 3삼진으로 찬스를 모두 날려버린 신인 타테마츠 유는 1군 레벨의 타자는 아닌것 같다.

타격 : 세이부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오미야 구장은 언제나 그렇듯 투수전이었고 결과는 1점차 경기였다. 그러나 세이부가 승리했다는것 자체가 현재 치바 롯데의 타격 문제를 드러내는 부분. 현재의 타격으로 이마이 공략은 거의 무리에 가깝다. 불펜 공략 외에 답이 없을듯. 그러나 니시노가 과연 베루나 돔에서 잘 던질지는 미지수고 이 점이 승부를 가를 것이다. 선발에서 앞선 세이부 라이온즈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1 세이부 승리

승1패 : 세이부 승리

핸디 : 치바 롯데 승리


선발 투수

오릭스 : 소타니 류헤이(2승 2패 2.89)가 시즌 3승 도전에 나선다. 3일 라쿠텐 원정에서 7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소타니는 야외 구장에 강한 특징을 보여준바 있다. 문제는 여전히 돔 구장이 좋지 않고 소프트뱅크 상대로 직전 원정에서 크게 무너졌다는 점일 것이다.

소프트뱅크 : 오제키 토모히사(2승 2패 2.52)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3일 치바 롯데와 홈 경기에서 6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오제키는 좋을때의 모습으로 돌아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원래 야간 경기 강점이 있는 투수이기도 하고 작년 쿄세라 돔 원정에서도 8이닝 1실점 승리를 거두었다는건 시사하는 바가 크다.

선발 : 소프트뱅크의 우위

불펜진

오릭스 : 기대를 걸었던 에스피노자는 5이닝 3실점으로 무너졌고 이후 등판한 불펜 투수들이 모조리 박살 나면서 불펜은 4이닝 8실점이라는 최악의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0.2이닝 5실점으로 무너진 카와세 켄토는 지금까지 잘 관리했던 방어율이 한순간에 박살. 토미야마 료가는 앞으로 1군에서 쓸수 없을것 같다.

소프트뱅크 : 아리하라 코헤이는 위기를 다 막아내면서 7이닝을 1실점으로 버텼다. 이후 확실한 드점 지원을 안은 불펜진이 2이닝 무실점으로 마무리. 승리조를 쓰지 않고 승리했다는 점은 반가운 소식이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오릭스 : 아리하라 코헤이 상대로 1회말 모리 토모야의 희생 플라이로 올린 득점이 유일한 득점. 문제는 그 이후 무수한 찬스를 놓치면서 스스로 경기를 힘들게 끌고 갔다는 점이다. 특히 2회말의 1사 2,3루를 놓친게 너무 치명적이었다. 골든 위크부터 득점권의 부진은 꽤 심각한 레벨이라고 봐야 한다.

소프트뱅크 : 오릭스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무려 11점을 올렸다. 특히 6회초 타자일순 하면서 9점을 올린건 한번 터지면 무섭게 터지는 최근의 소프트뱅크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부분. 그런데 대량 득점 이후 부진 문제를 극복해야 한다.

타격 : 소프트뱅크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한번 터지면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무섭게 터진다. 이 흐름이 이어질수 있느냐가 관건일듯. 소타니가 낮 경기에 강한 투수임을 고려한다면 이 경기는 투수전의 가능성이 높은 편. 그러나 최근 오릭스는 불펜이 제 역할을 해내지 못하고 있고 홈에서 클러치 상황에서의 문제가 조금 크다. 후반에 강한 소프트뱅크 호크스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3:2 소프트뱅크 승리

승1패 : 1

핸디 : 소프트뱅크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댓글 2
  • 동글이당
    2025-05-10
    감사합니다^^
  • 별해랑
    2025-05-10
    감사합니다 
전체 6039/1 page
다음 이전
팝업 내용
팝업 내용